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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erms and Conditions

㈜시루정보에서 제공하는 ‘모든페이서비스 및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신청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래 필수 약관에 동의 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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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페이 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시루정보(이하 ‘회사’)가 모든페이 서비스 이용 사업자(이하 ’가맹점’)에게 ‘회사’의 ‘모든페이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와 ‘가맹점’ 간의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을 정하기 위한 목적으로 체결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① ‘가맹점’이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을 신청하여 승낙받은 후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해 ‘모든페이 서비스’를 제공받는 모든페이 서비스 이용 사업자를 말합니다.

  2. ② ‘결제대금’이란 ‘고객’이 ‘가맹점’에서 물품을 구입하거나 용역을 제공받고 이에 대한 대가로 ‘가맹점’에 지불하는 요금을 말합니다.

  3. ③ ‘고객’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페이 서비스’를 통하여 ‘가맹점’에게 ‘결제대금’을 지불하고자 하는 자를 말합니다.

  4. ④ ‘결제수단’이란 약관 제3조에서 정한 ‘사용가능 결제수단’ 중 ‘고객’이 ‘결제대금’을 지불하기 위하여 이용한 수단을 말합니다.

  5. ⑤ ‘결제기’라 함은 본 계약 제3조의 ‘사용가능 결제수단’에서 정한 ‘결제수단’으로 ‘결제대금’을 지불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도구로서 ‘가맹점’에 설치되어 거래 데이터 등을 판독, 기록, 저장, 전송 기능을 갖는 장치를 말합니다.

  6. ⑥ ‘간편결제 앱’이라 함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결제대금’을 지불할 수 있도록 휴대폰 내 ‘결제수단’을 내장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7. ⑦ ‘모든페이 서비스’라 함은 '고객'이 ‘가맹점’에 ‘결제대금’을 지불할 때 ‘간편결제 앱’을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도록 ‘회사’가 ‘가맹점’에 제공하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말합니다.

  8. ⑧ ‘시스템’ 이라 함은 '모든페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전반적인 구성요소(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등)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시스템을 말합니다.

  9. ⑨ ‘POP’라 함은 ‘시스템’과 연동되어 '모든페이 서비스’를 수행하기 위해 ‘가맹점’에 설치된 별도의 제작물로 QR Code 또는 NFC Tag를 포함하고 있으며 ‘간편결제 앱’으로 스캔하거나 태깅하여 결제를 처리하는 매체를 의미합니다.

  10. ⑩ ‘신용카드’란 이를 제시함으로써 반복하여 신용카드사의 가맹점에서 물품의 구입 또는 용역의 제공을 받고 이에 대해 결제할 수 있는 증표로서 신용카드업자가 발행한 것을 말합니다.

  11. ⑪ ‘체크카드’란 ‘신용카드’와 같은 결제 기능을 하지만 이용 당시의 예금 잔액 한도 내에서 결제가 이루어지는 카드를 말합니다.

  12. ⑫ ‘결제계좌’란 ‘고객’이 보유한 계좌로써 은행의 가맹점에서 물품의 구입 또는 용역의 제공을 받고 이에 대한 ‘결제대금’을 지불할 시 금액을 인출하여 결제할 수 있도록 설정한 계좌를 말합니다.

  13. ⑬ ‘현금카드’란 은행이 발행한 카드로써 현금의 인출 시 사용하는 카드이며 ‘신용카드’와 같이 ‘가맹점’에 제시함으로써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말합니다.

  14. ⑭ ‘결제정보’란 ‘결제대금’을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정상적으로 지불하기 위해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 통하여 ‘가맹점’이 ‘회사’에게 전송하는 데이터를 말합니다.


제 3 조 (사용가능 결제수단)

  1. ① ‘사용가능 결제수단’이란 ‘신용카드’, ‘체크카드’, ‘결제계좌’, ‘현금IC카드’ 등 ‘회사’가 지정한 신용카드업자/은행 등 기관이 발행한 카드 및 계좌를 말합니다.

  2. ② ‘회사’는 ‘사용가능 결제수단’이 기관별로 추가되거나 변경사항 발생 시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modnpay.kr) 또는 별도 안내를 통해 ‘가맹점’에게 안내 및 공지합니다.


제 4 조 (‘시스템’ 및 ‘POP’ 공급 조건)

‘가맹점’은 ‘회사’와 합의 하에 ‘모든페이 서비스’ 이용에 관한 의무 계약기간을 설정하고 그 계약기간을 유지하는 조건으로 ‘시스템’ 및 ‘POP’을 무상으로 공급받을 수 있습니다.


제 5 조 (권리 및 의무)

  1. ① ‘회사’는 ‘모든페이 서비스’의 전반적 운영업무와 ‘가맹점’의 사업장에 설치된 ‘시스템’의 유지보수 업무를 담당합니다.

  2. ② ‘가맹점’은 설치된 ‘시스템’ 및 ‘POP’를 ‘모든페이 서비스’의 용도 외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의 승인 없이 임의로 제거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3. ③ ‘가맹점’은 공급받은 ‘시스템’ 및 ‘POP’의 선량한 관리자로서 주의와 의무를 다하여 운용하여야 하며, 해당 ‘시스템’ 및 ‘POP’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6 조 (‘가맹점’의 준수사항)

  1. ① ‘가맹점’은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부당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1. ‘고객’이 결제를 위하여 ‘간편결제 앱’을 이용하는 경우 이외에 허위로 ‘간편결제 앱’으로 결제한 것처럼 가장하거나 실제 ‘결제대금’을 초과하여 결제를 하는 행위
    2. 2. 본 약관 제12조의 ‘모든페이 서비스’ 거래와 관련한 비용을 ‘고객’에게 부담하도록 하는 행위
    3. 3. 다른 ‘가맹점’ 명의로 ‘모든페이 서비스’에 의한 거래를 하거나 ‘가맹점’의 명의를 타인에게 빌려주는 행위
    4. 4. 거래관계를 통하여 알게 된 ‘고객’에 관한 금융정보를 외부에 누설 또는 제공하는 행위
    5. 5. ‘모든페이 서비스’에 의한 거래를 대행하는 행위
    6. 6. ‘고객’의 동의 없이 ‘간편결제 앱’으로 결제하는 행위
  2. ② ‘가맹점’은 '고객'이 제3조에서 정의한 ‘사용가능 결제수단’으로 거래한다는 이유로 결제를 거절하거나 현금 결제 ‘고객’에 비해 불리하게 대우하여서는 안됩니다.

  3. ③ ‘가맹점’은 ‘회사’의 ‘모든페이 서비스’ 운영정책을 준수하여야 하며, ‘가맹점’이 본 약관 또는 '회사'의 '모든페이 서비스' 운영정책을 위반함으로써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제 7 조 (도난, 분실, 위/변조 ‘간편결제 앱’ 거래에 대한 책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거래를 부정 결제로 간주하여 해당 결제 건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가맹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 ① ‘가맹점’이 타인과 공모∙협조하여 허위 거래를 발생시킨 경우

  2. ② 부정 거래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회사’의 자료제공 요청이나 조사에 ‘가맹점’이 응하지 아니하거나 이를 방해한 경우


제 8 조 (‘회사’의 준수사항)

  1. ① ‘회사’는 ‘가맹점’이 ‘모든페이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유지하고 운영합니다.

  2. ② ‘회사’는 ‘가맹점’이 ‘모든페이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가맹점’질의에 응답하고 필요 시 관련 기술을 지원합니다.


제 9 조 (‘간편결제 앱’의 결제방법)

  1. ① ‘가맹점’은 ‘고객’이 ‘간편결제 앱’을 이용하여 QR Code를 스캔하거나 NFC Tag를 태깅하면 ‘결제기’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결제대금’을 입력하는 방식으로 결제를 처리합니다.

  2. ② 단, 결제 방법에 따라서 ‘가맹점’에서 먼저 ‘결제대금’을 입력하고 난 후 ‘고객’이 ‘간편결제 앱’을 이용하여 QR Code를 스캔하거나 NFC Tag를 태깅하는 방식으로도 결제할 수 있습니다.

  3. ③ ‘가맹점’은 거래승인을 받은 후 이용 고객이 정당하게 결제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시스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해당 ‘간편결제 앱'의 발급기관 또는 ‘회사’에 거래승인 취소 요청을 하여야 합니다.

  4. ④ 거래승인이 완료된 경우 ‘가맹점’은 ‘회사’가 정하는 ‘시스템’의 프로그램 화면을 통해 ‘가맹점’의 상호, 거래금액, 거래일자 등의 표시와 소정의 필수기재 사항의 표시를 전부 확인하여 ‘고객’으로 하여금 직접 이를 확인하게 하여야 합니다.

  5. ⑤ ‘가맹점’이 ‘모든페이 서비스’의 이용에 있어서 ‘결제대금’에 대한 ‘결제수단’의 결제기준 한도는 신용카드사, 은행 등 각 ‘결제수단’을 제공하는 금융사의 기준에 따르며, 해당 한도는 ‘결제수단’ 제공 금융사 정책에 따라 별도 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⑥ ‘가맹점’의 거래내역에 표시된 금액은 ‘가맹점’의 업종에 맞는 취급 품목과 관련된 금액에 한합니다.

  7. ⑦ 1개의 거래로 승인처리 된 내역은 거래일자를 변경하거나 거래대금을 분할하는 등의 방법으로 2개 이상의 거래로 처리하지 않습니다.

  8. ⑧ ‘시스템’ 또는 프로그램에 표기된 금액이나 필수 기재사항이 오기되었을 경우 해당 거래를 취소하고 다시 거래를 행하여야 합니다.

  9. ⑨ ‘가맹점’은 ‘간편결제 앱’을 이용하는 ‘고객’의 정당한 요구에 의해 해당 매출의 취소요청을 받고 취소 처리 시,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맞는 취소처리를 하여야 하며, 그 외 수단으로 취소금액을 지급하여서는 안됩니다.

  10. ⑩ ‘가맹점’에 제공되는 할부결제는 ‘고객’이 결제 시 사용하는 ‘결제수단’ 제공사의 정책에 따라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예) 택시 – 신용카드, 현금카드, 결제계좌 등


제 10 조 (‘간편결제앱’ 사용 ‘고객’과의 분쟁)

  1. ① ‘간편결제 앱’ 사용 ‘고객’과 앱을 통한 거래로 인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가맹점’은 이의 해결에 적극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 및 해당 ‘간편결제앱’의 공급기관의 중재가 있는 때에는 이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와 ‘간편결제 앱’ 공급기관은 제 ①항의 분쟁이 해결될 때까지 해당 ‘간편결제 앱’ 결제대금의 지급을 유예하거나 이미 지급한 ‘간편결제 앱’ 결제대금의 환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통신비)

‘가맹점’의 ‘모든페이 서비스’ 이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통신비는 ‘가맹점’이 부담한다.


제 12 조 (‘시스템’ 및 ‘POP’ 설치, 분리 및 교환)

  1. ① ‘회사’는 ‘시스템’ 설치, 분리 및 ‘POP’ 교환 업무를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한 대리점에서 수행하도록 하며, 최초 설치 이후 ‘가맹점’의 부주의로 발생한 추가 설치, 분리 및 ‘POP’ 교환 관련한 비용은 ‘가맹점’이 부담해야 합니다.

  2. ② ‘가맹점’은 ‘시스템’ 및 ‘POP’의 고장 및 문제 발생시 반드시 ‘회사’가 운영하는 장애접수센터의 조치에 따라야 하며, ‘가맹점’의 임의 조작 및 조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③ ‘가맹점’이 계약기간 내 무단으로 ‘시스템’ 및 ‘POP’를 분리 또는 탈거하는 것은 본 계약 해지의 의사로 판단하여 ‘회사’는 본 약관 제19조 3항에 의거 위약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손해 배상)

  1. ① ‘가맹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에 발생한 손해와 관련하여 ‘회사’의 손해 배상 책임범위는 ‘시스템’을 통해 ‘간편결제 앱’으로 결제된 대금을 한도로 합니다.

  2. ② ‘결제대금’은 현금결제가 가능한 것이므로, ‘가맹점’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의 작동불능 및 조작 미숙 등을 원인으로 하여 발생하는 모든 경우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불가항력 등)

‘가맹점’과 ‘회사’는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폭동, 전쟁, 테러, 관할 지방자치단체의 정책, 정부의 조치, 시민봉기, 법률의 제∙개정, 법원의 명령, 기타 합리적인 지배 범위 밖의 사유로 인하여 상대방 및 제 3자에게 발생시킨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권리 및 의무의 양도)

  1. ① ‘가맹점’과 ‘회사’는 상대방의 사전 승인 없이 본 약관에 따른 권리 또는 의무의 일부나 전부를 제 3자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2. ② ‘가맹점’이 사업장(회사)을 양도할 경우 ‘가맹점’은 양도 전 ‘회사’에 반드시 이를 통보하여 ‘모든페이 서비스’의 해지신청서를 작성하는 등의 해지절차를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안내 절차에 따라 ‘POP’를 폐기 또는 ‘회사’로 반환하여야 합니다.

  3. ③ ‘POP’를 반환하지 않고 현장에서 폐기 시 정상적으로 폐기된 것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자료를 ‘회사’로 전달해야 한다.

  4. ④ 사업장 양수인이 ‘모든페이 서비스’의 이용을 원할 때에는 ‘회사’에서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야 한다.

  5. ⑤ ‘가맹점’은 ‘시스템’ 설치 시 기존에 연결하여 사용하던 휴대폰 등의 변경이 필요할 경우 ‘회사’ 또는 ‘회사’의 지정 대리점에서 ‘모든페이 서비스’ 이용 가능여부를 확인한 후 변경하여야 한다.


제 16 조 (변경 통지 및 절차)

  1. ① ‘가맹점’의 사업장이 변경된 경우(택시 가맹점일 경우 대/폐차) 변경된 사업장에도 ‘모든페이 서비스’ 이용을 원할 시에는 ‘회사’를 통해 해지신청서 해지 사유란에 사업장 변경 표시를 하여 접수하고, 반드시 ‘회사’에서 제공한 ‘POP’ 등을 기존 사업장(택시 가맹점일 경우 차량)에서 제거해야 합니다. ‘가맹점’이 새로운 사업장을 개설하는 경우에는 ‘회사’에 구비서류 제출하여 재승인을 받은 뒤, 기존에 사용하던 ‘POP’ 또는 새로 발급된 ‘POP’등을 새로운 사업장(택시 가맹점일 경우 차량)에 설치하여 사용합니다.

  2. ② ‘가맹점’은 주소, 연락처, 사업자등록번호 등 ‘가맹점’ 정보 및 ‘POP’등의 분리, ‘모든페이 서비스’의 해지 등 ‘가맹점’의 변동사항이 발생하거나 기타 주요사항이 변경될 경우, 그 사실을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그 변경 결과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이를 통보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는 ‘가맹점’에서 책임져야 합니다.

  3. ③ ‘가맹점’은 ‘시스템’ 설치 시 기존에 연결하여 사용하던 휴대폰 등 ‘결제기’의 변경이 필요할 경우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한 대리점에서 ‘모든페이 서비스’ 이용 가능여부를 확인한 후 변경하여야 합니다.


제 17 조 (홍보물 및 거래정보 활용)

  1. ① ‘가맹점’은 ‘회사’가 제작하여 ‘가맹점’에 배포 또는 지급하는 홍보표지물 등을 반드시 ‘회사’가 지정한 곳에 부착 또는 비치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제1항의 홍보 표지물 등과 관련하여 광고를 유치할 수 있습니다. 광고주에 의해 홍보 표지물의 수량이 한정되는 경우에는 ‘가맹점’이 홍보 표지물 부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③ ‘가맹점’은 ‘시스템’을 통해 일어난 거래에 대한 거래정보(가맹점명, 가맹점 주소, 대표자명, 결제수단, 거래일시, 금액, 상품정보 등)를 ‘회사’에 제공하여야 하며 ‘회사’는 해당 정보를 거래 증빙, 수수료 정산, 민원처리, 통계, 홍보 및 마케팅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④ 상기 3항의 거래정보는 ‘고객’, 정부기관, 금융기관(은행, 카드사), VAN사 및 ‘회사’가 지정하는 가맹점 모집인, 홍보 및 마케팅 대리인 등에게 제공될 수 있으며 상기 3항과 같은 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5. ⑤ 상기 3항의 거래정보는 상기 3항과 같은 용도로 활용하기 위하여 ‘모든페이 서비스’계약 해지 후 5년간 이용 및 보유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계약기간)

본 계약은 ‘모든페이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본 신청서 앞면에 별도로 기재된 약정기간까지 유효하며, ‘가맹점’ 또는 ‘회사’가 계약 만료일 1개월 이전까지 서면으로 해지 통지를 하지 않는 이상 약정기간은 1년 단위로 자동 연장됩니다.


제 19 조 (계약의 해지 및 위약금)

  1. ① ‘가맹점’이 ‘모든페이 서비스’의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가맹점’은 ‘회사’가 정한 해지 절차에 따라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② 다음 각 호의 경우 ‘회사’는 ‘가맹점’에 ‘모든페이 서비스’의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한 해지 절차에 따라 해지할 수 있도록 계약 해지 사유를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보 후,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가맹점’은 계약 해지 통보를 받은 시점으로부터 2주 이내에 ‘회사’가 정한 해지 절차에 따라 해지 신청을 하고 ‘POP’를 분리하여 회사에 반납 또는 폐기하여야 합니다.

    1. 1. ‘가맹점’이 본 약관 및 관련 부속 약정사항을 위반한 경우
    2. 2. ‘가맹점’이 신의성실의 원칙에 어긋나는 행위로 인해 정상적인 계약 유지가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3. 3. ‘가맹점’에 대한 국세 또는 지방세의 체납처분, 파산 또는 회생 절차가 개시 또는 신청되는 경우
    4. 4. ‘회사’가 제공한 ‘시스템’에 대해 ‘가맹점’이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불법적인 행위나 거래 또는 양도를 하는 경우
    5. 5. 법률, 법원의 판결 또는 명령과 관할 지방자치단체 및 정부정책의 변경 등으로 인해 본 계약의 정상적인 이행이 어려운 경우
    6. 6. 이 약관 변경 시 ‘가맹점’이 변경된 약관에 대하여 합의하지 않은 경우
    7. 7. ‘가맹점’이 장기간 거래건수가 없거나 현저하게 낮아 정상적인 ‘가맹점’ 유지가 부적당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8. 8. ‘가맹점’ 신청 시 신청서류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제출한 경우
    9. 9. 택시이용 ‘고객’의 ‘간편결제 앱’ 결제를 3회 이상 거부한 경우
  3. ③ 본 계약이 제2항 또는 기타 ‘가맹점’의 귀책으로 인하여 신청서 상의 약정 기간 종료 전에 해지되는 경우 ‘가맹점’은 신청서에 명기된 기준 및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최종 결제일을 기준으로 잔여기간에 대한 약정 위약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4. ④ 제3항에 따른 약정위약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위약금: 투자금X(약정기간–사용기간)/약정기간
    2. 2. 이 때 투자금은 ‘POP’ 제작 및 설치비 등을 포함합니다.

제 20 조 (‘POP’ 미반납 또는 미폐기)

위 제19조 2항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회사’가 계약의 해지를 통보하고 ‘POP’의 반납 또는 폐기를 요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가맹점’이 ‘회사’의 해지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2주 내에 대응이 없을 경우 ‘가맹점’은 ‘회사’의 요청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회사’에게 발생시킨 민/형사상의 손해에 대하여 전액 배상합니다.


제 21 조 (관할법원)

본 계약에 관한 분쟁 발생 시, ‘가맹점’과 ‘회사’가 상호 원만히 합의하여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하여 처리합니다.


제 22 조 (정보제공)

‘회사’는 ‘가맹점’의 사전 동의가 있는 경우 ‘모든페이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수집한 가맹점의 개인정보, 거래내역 등을 ‘고객’ 민원 처리 등을 위해 ‘간편결제 앱’공급기관 및 ‘고객’ 등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회사’의 홈페이지 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게시합니다.


제 23 조 (약관의 공지 및 변경)

  1.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가입신청 시 ‘가맹점’에 서면, 온라인(e-mail, SMS) 등으로 통보하며,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② 이 약관을 변경할 경우 ‘회사’는 ‘가맹점’에 서면, 온라인(e-mail, SMS) 등으로 통지하고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통지일로부터 14일 이내에 ‘가맹점’이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4 조 (약관 위반 시 책임)

‘회사’와 ‘가맹점’은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가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5 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6 조 (기타사항)

‘가맹점’은 ‘회사’가 ‘모든페이 서비스’에 대한 ‘가맹점’의 편의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신용카드사, 은행 등 제3자와 ‘가맹점’을 대리 또는 대표하여 관련 협약을 체결하는 것에 동의하며, 상기에 따라 변경되는 약관내용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가맹점’에게 통보함으로써 승인된 것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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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시루정보(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이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② ‘전자지급수단’이라 함은 전자자금이체, 직불전자지급수단, 선불전자지급수단, 전자화폐, 신용카드, 전자채권 그 밖에 전자적 방법에 따른 지급 수단을 말합니다.

  3. ③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의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④ ‘이용자’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⑤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상의 인증서, 회사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6. ⑥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체결되는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회사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7. ⑦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8. ⑧ 정보통신망이라 함은 전기통신설비를 이용하거나 전기통신설비와 컴퓨터 및 컴퓨터의 이용기술을 활용하여 정보를 수집∙가공∙검색∙송신 또는 수신하는 정보통신체제를 말합니다.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이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3. ③ 회사가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개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 초기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 변경한 약관을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사후통지 합니다.

  4. ④ 회사는 ③항에 대해 고지나 통지를 할 때 이용자가 변경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고지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 해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또한 해당 내용을 이용자에게 고지하거나 통지합니다.


제 4 조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는 지급결제수단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별됩니다.

  1. ① 신용카드결제대행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의 지급을 위하여 제공한 지급결제수단이 신용카드인 경우로서, 회사가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신용카드 지불정보를 송수신하고 결제대금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② 계좌이체대행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금융기관에 등록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한 자신의 계좌에서 출금하여 원하는 계좌로 이체할 수 있는 실시간 송금 서비스를 말합니다.

  3. ③ 가상계좌서비스: 이용자가 결제대금을 현금으로 결제하고자 경우 회사의 전자결제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으로 이용자만의 고유한 일회용 계좌의 발급을 통하여 결제대금의 지급이 이루어지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4. ④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지급결제수단의 종류에 따라 ‘휴대폰 결제대행서비스’, ‘ARS결제대행서비스’, ‘상품권결제대행서비스’,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제 5 조 (이용시간)

  1.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기타 기술상의 필요나 금융기관 기타 결제수단 발행업자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중단이 불가피한 경우, 서비스 중단 3일 전까지 게시 가능한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서비스 중단 사실을 게시한 후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복구, 긴급한 프로그램 보수, 외부요인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사전 게시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접근매체의 선정과 사용 및 관리)

  1. ①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정보를 이용하지 않으며, 기 요구 시에는 즉각 폐기하여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할 수 없도록 합니다.

  2. ②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③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 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유출에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7 조 (거래내용의 확인)

  1. ① 회사는 이용자와 미리 약정한 전자적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 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등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2. ②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거래내용 중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거래의 종류 및 금액, 거래 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거래일자,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와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이용자의 출금 등에 관한 사항,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초과인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에 대한 기록을 5년간 보관합니다. 또한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전자지급수단 이용 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은 1년간의 기간을 대상으로 합니다.

  3. ③ 이용자가 ① 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 주소: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09,101동 2601호 (주)시루정보
    • - 이메일주소: modnpay@seeroo.co.kr
    • - 전화번호: 02-420-5573

제 8 조 (오류의 정정 등)

  1. ①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께 알려드립니다.

  3. ③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전자금융 거래에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께 알려 드립니다.


제 9 조 (회사의 책임)

  1.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사유 발생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있습니다.

    1. 1.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2. 2.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3. 3. 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
  2. ② 본 조 제①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사유로 발생한 사고에 대해선,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1.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2. ‘이용자’가 제 6 조 ②항을 위반하여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3.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4. 제 6 조 ①항의 따른 확인 외에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회사’가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이를 거부하여 ‘회사’의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사고가 발생한 경우
    5. 이용자가 3. 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접근매체에 대하여 다음 각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회사’의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사고가 발생한 경우
      • 가. 누설 또는 방치한 행위
      • 나.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제 10 조 (전자지급거래계약의 효력)

  1. ①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지시가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경우 그 지급절차를 대행하며,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전송하여 지급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2. ② 회사는 이용자의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거래지시의 철회)

  1. ① 이용자는 전자지급거래에 관한 거래지시의 경우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② 전항의 지급의 효력이 발생 시점은 다음 각 호의 사유를 말합니다.

    1. 전자자금이체의 경우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계좌이체 원장에 입금기록이 끝난 때
    2. 그 밖의 전자지급 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난 때
  3. ③ 이용자는 전자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에 관한 법률 등과 관련 법령상 청약철회의 방법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받을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이용기록의 생성 및 보존)

  1.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2. ②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 7 조 ② 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3 조 (전자금융 거래정보의 제공 금지)

  1. ① 회사는 전자금융거래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다만, 그 밖에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 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1. ① 이용자는 다음의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 담당자: 전략경영지원본부 업무담당자
    • - 연락처: 02-420-5573 (FAX: 02-6902-0218)
    • - E-mail: company@seeroo.co.kr
  2. ②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3. ③ 이용자는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 제51조의 규정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31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소비자보호원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1. ①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 16 조 (약관외 준칙 및 관할)

  1. ①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7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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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규 서비스 개발 및 제휴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제휴를 통한 서비스(제품) 안내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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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나. 파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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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가. 서버 및 개인 PC 해킹 등에 조치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등을 하였음을 알게 된 때 지체 없이 해당 아이디에 대한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이용자가 해당 아이디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즉시 조치를 취합니다.

  2. 나.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3. 다. 이용자의 관리적 보호 대책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이용자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누구에게도 알려주면 안됩니다. 또한 작업을 마치신 후에는 로그아웃(log-out)하여 웹 브라우저를 종료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삭제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정하실 수 있으며, 회사의 홈페이지사이트에서 로그인 과정을 거친 후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이디는 유일한 개인를 위한 기준으로 사용하므로 수정을 하실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를 열람, 수정 및 삭제하고자 할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관리, 회원탈퇴 등을 직접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탈퇴/폐기된 개인정보의 경우는 재생이 불가능하며 기존의 정보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10.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 및 삭제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 - 개인정보 관리책임 및 담당자: 신정식 부장, 서비스R&D팀, 02-6372-7519, jeongsik.shin@seeroo.co.kr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 02-3480-3571)
  •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11. 고지의 의무

  1. 가. 일반적 내용의 고지

    현 개인정보취급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과 ‘이메일’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2. 나. 영업 양수 등의 통지

    매각 또는 인수합병 등이 발생할 경우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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